본문 바로가기
나의 먹거리/밖에서

일산 풍동 애니골 맛집 주막 건강한 집밥 느낌 최고의 가성비

by 치이즈치이즈 2020. 4. 17.
반응형

 

 

아는 지인이 맛있는 식당을 소개해주겠다고 해서 간 풍동 애니골 주막

처음에 주막이라는 식당 이름을 듣고 술집인 줄 알았다

그런데 가서보니 집밥 스타일의 음식들을 파는 건강한 식당이었다

물론 막걸리와 동동주도 판매를 하지만 술집이 아닌 밥집이다

 

앞의 주차장이 굉장히 커서 주차하기도 편하고

바로 위에 엄청 큰 테라스가 있는 카페가 있어 밥먹고 가기 좋다

 

 

 

 

 

일산 풍동 애니골 맛집 주막에 다녀왔다

이 식당에서 가장 기본 메뉴이자 인기 메뉴인 주막 정식 한상차림!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 느낌의 음식을 먹고 싶다면 정말 추천한다

 

한상 가득한 식탁 위 음식들을 보기만해도 배부를 정도로 푸짐하다

자극적이지 않고 그렇다고 간이 심심하지도 않다

간이 정말 딱 맞고 맛있다

집에서 먹는 집밥 느낌이라 속도 편안하다 

 

 

 

 

가격은 2인기준 24000원!

1인기준 12000원!

(2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소고기 된장찌개, 코다리, 고등어구이, 녹두전, 메밀전병과 함께

여러가지 나물반찬과 젓갈, 김치등이 나왔다

반찬의 종류는 9가지라고 되어있다

너무 푸짐해서 12000원이 아깝지 않은 한끼였다

 

 

 

 

쌀쌀한 날씨에 딱인 소고기 된장찌개

두부와 호박이 들어가 밥에 살짝 비벼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다

고기집에서 먹는 된장찌개와는 다르게 집에서 만들어먹는 된장찌개 맛이다

그런데 훨씬 맛있는 집 스타일 된장찌개

양도 보시다시피 아주 푸짐하다

 

 

 

코다리는 빨간 양념으로 되어있어 겉보기엔 자극적일 것 같고 짤고 매울 것 같은데

먹어보면 절대 노노노!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을 듯하다

난 코다리를 너무 좋아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메밀전병도 따뜻할 때 바로 먹으니 훨씬 맛있었다!

예전에 강원도 놀러갔을 때 먹었던 메밀전병이 생각났다

속은 약간 김치만두와 비슷하지만 만두와는 또 다른 맛이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두툼한 녹두전!

오랜만에 먹는거라 맛있게 먹었다

녹두전은 집에서 해먹기도 번거롭고해서 이럴 때 아니면 못먹는 음식이다

옆에 주신 양파와 함께 양념한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었다

 

 

 

 

 

 

 

그리고 밥은 그냥 공기밥이 아니라 솥밥이 나온다

밥을 퍼내고 거기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마지막에 숭늉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식사가 된다

개인적으로 숭늉을 너무 좋아해서 그냥 밥이 아니라 솥밥과 숭늉이 나와서 너무 좋았다

 

 

애니골 주막에서 제공되는 밥은 달기약수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달기약수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좋은거겠지?

매일 약수물을 뜨러 가시나?

암튼 밥맛이 아주 좋았다 :)

 

 

다른 메뉴들도 굉장히 많다

뭔가 시골스러운 메뉴들처럼 보였다

다른 메뉴들도 꼭 먹어봐야지

 

 

 

 

댓글